[3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 롤헬퍼 '리그 오브 레전드'•원정러쉬 '리니지' 게임계 몸살
신고하기 작성자 |
Lv15
최혜인 기자
등록일2016.03.28 12:05:16

[이미지 출처 : 게임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팸 주간 게임 순위 정보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와 PC방 점유율 등 주요 게임 지표를 합산해 산정됐습니다.


201635주 온라인게임 순위(2016.03.21.~2016.03.27.)




192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AOS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비인가 프로그램으로 인한 몸살을 앓고 있다.


일명 '롤헬퍼'라 불리는 프로그램으로 '롤헬퍼' 사용 시 스킬 회피 및 스킬 사정거리가 표시되고 논타겟팅 스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끼치는 비인가 프로그램으로 최근 BJ가 사용한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다시금 불거졌다. 특히 라이엇 게임즈가 이를 방관하고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는 상황.


나날이 유저들의 불만이 거세지자 한 커뮤니티에 라이엇 게임즈 이승현 한국 대표가 직접 글을 남겨 이에 대해 해명했다. 이 대표는 "비인가 프로그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기술적 대응을 대폭 강화해 어느 때보다 강도 높은 적발 및 제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형사상 소송을 통한 문제 해결보다 기술적 대응과 당사자 설득에 우선순위를 두어왔다", "최근 일련의 사태로 강력한 법적 조치의 가능성도 열어두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유저들은 '매크로 답변', '명확한 대처가 없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라이엇 게임즈의 좀 더 단호한 대처가 촉구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대표 타이틀 '리니지' 역시 몸살을 앓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위가 상승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불거진 문제는 BJ를 통한 사기극으로 '아이템 대리강화'를 주 콘텐츠로 진행하는 BJ가 아이템의 일부분을 가로챈 것.


대리 강화를 맡긴 유저가 의문을 품고 아이템 경로를 추적하자 630개 상자 중 200개가 다른 계정으로 이전돼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공개적으로 밝힌 유저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가 피해자들이 속출하면서 BJ는 해당 방송국 방송 중단과 운영 중인 유튜브 계정 해지 후 잠적했다.


게다가 엔씨소프트는 지난 27 '리니지'에서 발생한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 원인이 DDos 공격이라고 밝혔다. 이에 전서버 임시점검을 진행하고 서버 안정화를 진행했으나 유저들은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 '보상은 지급되나' 등의 후속 공지를 요구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의 경우 '던바 11주년 특별 기획 - 시그날'과 마창사 2차 각성으로 유저에게 호평받고 있다.


'시그날' TVn 10주년 특별 기획으로 제작된 드라마 '시그널'의 패러디 영상으로 미래와 과거가 무전기로 공유하는 소재를 차용해 제작됐다. 영상은 하대리와 쑤남의 대화로 진행되며 마창사 2차 각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마창사 2차 각성은 뱅가드의 2차 각성 워로드와 듀얼리스트의 2차 각성 듀란달로 75레벨에서 선택할 수 있다.


워로드는 강력한 한 방을 강조한 캐릭터로 거대한 마창을 활용한 높은 파괴력을 선보이며, 스킬 재사용 시간을 개선해 보다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듀란달의 경우 빠른 창술 공격이 가장 큰 특징으로 광역 스킬과 버프로 일반 공격과 스킬의 위력을 높였다.



8위를 차지한 '아이온'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으로 전주 대비 순위가 두 단계 상승했다. 신규 인던 '지식의 정원'은 거대한 구렁이 '피톤'이 최종 몬스터로 등장하며 경험치 보상과 네임드 공략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 방식의 6인 파티 던전 '크로반의 불타는 본거지'는 신규 신화 무기와 방어구, 스티그마와 혈투의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최혜인 기자 (hyen@playfam.com)


☞ [가정시간] 리그 오브 레전드에 군단 무리어미 자가라 등장이오!

☞ [취재] 에픽게임스, 2016년 도전 분야는 모바일·비게임·교육까지?

profile

Lv15

최혜인 기자
댓글 0
로그인 회원가입
0 /300